자주하는 질문

  • 임신 후기, 불면증과 예방법
  • 늘봄산후도우미 | 2018-05-03 15:29 조회수 : 78

임신중기에는 수면 문제가 많이 발생하지 않다가 임신 후기가 되면 불면증이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커진 배로 인해 폐에 에 압력이 가중되어 호흡니 가빠져 쉽게 잠들지 못하는 것.

또 자궁이 커지면서 위를 눌러 위액이 역류해서 산물이 올라오는 속쓰림 증상으로 잠이 깨는 불면증이

생기기도 하며, 태아가 움직이며 방광을 건드리거나 발로 차서 잠에서 깨기도 한다.

여기에 진통과 분만, 태어날 아기에 대한 기대감과 양육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도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


☆ 불면증 예방, 숙면을 위한 생활법


☞ 낮잠을 피하고 규칙적인 수면 사이클 유지

☞ 아침과 오후에 햇볕 쬐기

☞ 잠자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 마시기 (단, 평소 위산이 많거나 속쓰림이 심한 임산부는 삼가)

☞ 목욕이나 족욕

☞ 취침 2-3시간 전부터 수분 섭취 줄이기

☞ 잠자리는 조용하고, 어둡고, 건조하지 않게

☞ 명상이나 요가, 마사지

☞ 수면 보조용품 사용 - 수면 베개, 쿠션 등


*출처: 앙쥬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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